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초코레
기본 알고리즘 본문
키보드로 숫자와 문자열 입력하기
1
2
3
4
5
6
7
8
9
|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A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System.in은 키보드와 연결된 표준 입력 스트림(standard input stream)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i = scanner.nextInt();
}
|
cs |
메서드 | 자료형 |
nextBoolean() | boolean |
nextByte() | byte |
nextShort() | short |
nextInt() | int |
nextLong() | long |
nextFloat() | float |
nextDouble() | double |
next() | String |
nextLine() | String |
- for문의 초기화 부분, 제어식, 업데이트 부분은 모두 생략 가능하지만 세미콜론(;)은 생략하면 안 된다.
구조적 프로그래밍(structured programming)
- 하나의 입구와 하나의 출구를 가진 구성 요소만을 계층적으로 배치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
- 순차, 선택, 반복이라는 3종류의 제어 흐름을 사용한다.
- 논리 연산자의 단축 평가(short circuit evaluation) : 논리 연산 식 전체를 평가한 결과가 왼쪽 피연산자의 평가 결과만으로 정확해지는 경우 오른 쪽 피연산자의 평가를 수행하지 않는 것. 예를 들어 ||(논리합) 연산자는 왼쪽 피연산자가 true면 오른쪽 피연산자는 평가하지 않으며, &&(논리곱) 연산자는 왼쪽 피연산자가 false면 오른쪽 피연산자는 평가하지 않는다.
- 드모르간 법칙 : 각 조건을 부정하고 논리곱을 논리합으로, 논리합을 논리곱으로 바꾸고 다시 전체를 부정하면 원래의 조건과 같다라는 법칙. 예를 들어 계속 조건은 종료조건의 부정과 같다. (no < 10 || no > 99)는 !(no >= 10 && no <= 99)와 같다.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선형 검색(linear search) (0) | 2019.12.21 |
---|---|
기본 자료구조 (0) | 2019.12.20 |
[알고리즘 개념정리] 퀵 정렬 (0) | 2019.06.08 |
[알고리즘 개념정리] 재귀 (0) | 2019.06.07 |
[알고리즘 개념정리] 선택정렬 (0) | 2019.06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