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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코레 2019. 12. 19. 18:38

키보드로 숫자와 문자열 입력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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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 java.util.Scanner;
 
public class A {
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System.in은 키보드와 연결된 표준 입력 스트림(standard input stream)
        Scanner scanner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        int i = scanner.nextInt();
    }
cs

 

메서드 자료형
nextBoolean() boolean
nextByte() byte
nextShort() short
nextInt() int
nextLong() long
nextFloat() float
nextDouble() double
next() String
nextLine() String
  • for문의 초기화 부분, 제어식, 업데이트 부분은 모두 생략 가능하지만 세미콜론(;)은 생략하면 안 된다.

구조적 프로그래밍(structured programming)

  • 하나의 입구와 하나의 출구를 가진 구성 요소만을 계층적으로 배치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
  • 순차, 선택, 반복이라는 3종류의 제어 흐름을 사용한다.
  • 논리 연산자의 단축 평가(short circuit evaluation) : 논리 연산 식 전체를 평가한 결과가 왼쪽 피연산자의 평가 결과만으로 정확해지는 경우 오른 쪽 피연산자의 평가를 수행하지 않는 것. 예를 들어 ||(논리합) 연산자는 왼쪽 피연산자가 true면 오른쪽 피연산자는 평가하지 않으며, &&(논리곱) 연산자는 왼쪽 피연산자가 false면 오른쪽 피연산자는 평가하지 않는다.
  • 드모르간 법칙 : 각 조건을 부정하고 논리곱을 논리합으로, 논리합을 논리곱으로 바꾸고 다시 전체를 부정하면 원래의 조건과 같다라는 법칙. 예를 들어 계속 조건은 종료조건의 부정과 같다. (no < 10 || no > 99)는 !(no >= 10 && no <= 99)와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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